default_setNet1_2

전주상의, 노사화합 한마음 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8.11.05  17:12:07

공유
default_news_ad1
   

 전주상공회의소는 지난 3일 전주시 양묘장과 완주군 묵방산에서 제22회 노사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선홍 전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하여 김양원 전주시 부시장, 송금현 전라북도 기업지원과장, 최홍철 한국노총 전북지부 부의장, 양헌우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근로감독관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과 기업체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선홍 전주상공회의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경기가 어려울 때 일수록 노사가 한마음으로 뭉쳐야 대내외 어려운 경제여건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다”며 “이번 노사한마음 다짐대회가 노사의 힘을 결집시키고,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는 소통의 장이 되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노사한마음 다짐대회에 참석한 지역 기업체 임직원들은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협력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노사 한마음 선언문’을 채택·발표했다.
 
이후 진행된 등산대회에서는 (주)휴비스 산악팀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우수상에는 (주)전북은행과 (주)하이코리아 팀이, 준우승에는 (주)전주페이퍼, 아데카코리아(주), 씨제이제일제당(주) 남원공장 산악팀이 각각 차지했다.
 
또 참가선수들이 선정한 인기상을 비롯한 노사화합상, 자연보호상, 페어플레이상, 협동상, 전북산악연맹회장상 등 총 18개팀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아울러 전주상의는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온 우수기업인 동서콘트롤(주) 박춘경 대표이사, 대주코레스 박주정 대표이사, (주)금강유리 김정곤 대표이사에게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고영승

고영승 기자 koys1811@naver.com

<저작권자 © 전민일보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