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정읍시보건소, 찾아가는 경로당 맞춤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19.01.11  01:46:07

공유
default_news_ad1
   

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2019년에도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지킴이로 적극 나서고 있다.

보건소는 경로당을 찾아 만성질환자 조기발견·관리를 위해 기초검진을 실시하며, 노년기 여가선용의 기회 제공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자가관리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관련 보건소는 지난 7일부터 3월 말까지 읍면동 103개소 거점경로당을 방문해 노후 건강관리를 위한 기초검진과 만성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기초검진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빈혈, 체성분 등 검사를 통해 유질환자와 건강행태 고위험 어르신을 방문 건강관리 대상자로 등록하고 중점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검진 중 정밀검사나 합병증 검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 의료기관에 의뢰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긴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어르신들이 평소에 접하지 못하는 떡공예(꽃머핀·람떡 만들기)와 원예활동(비누꽃 만들기), 마음요법(액자 만들기), 토탈공예(비누 만들기),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경애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초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건강관리와 우울·고독감을 해소하고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읍=김진엽기자

김진엽 기자 kjy5795@empas.com

<저작권자 © 전민일보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