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최진영 의장,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상 수상

기사승인 2019.03.17  14:34:14

공유
default_news_ad1

- 前 남원시장, 2019 도전한국인 특강 및 축하 행사서

article_right_top

최진영 의장(Co-Commerce/前 남원시장)이 오는 16일 오후 2시 국회에서 열린 3·1절 100주년 기념 대한민국 희망 프로젝트, 제8회 도전한국인 특강 및 축하행사에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한다.

이동섭 국회의원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사)지구촌문화교류협회 등이 공동 주최하는 이 행사는 대한민국 각 분야에서 역경을 이겨낸 자랑스런 한국인을 발굴하고, 도전인을 응원하기 위해 매년시상한다.

특히, 건강하고 건전한 도전정신 발굴과 도전 DNA의 성공자산, 희망 대한민국 만들기,도전한국인의 재발견, 그리고 도전을 격려하고 도전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사회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이 행사를 진행한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서면 축사에서 ‘3·1운동에 앞장섰던 선조들의 도전정신을 계승한다면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의 미래 초석을 굳건히 세울 수 있을 것이다’고 축하했다.

최진영 의장은 수상소감에서 ‘도전은 항상 두려운 것입니다. 그러나 끝 없는 도전의 과정들이쌓이고 쌓여 역사는 만들어지고 진보하는 것입니다. 이번 수상은 저에게 더 굳건히 도전하라는뜻으로 받아들이고, 담대히 전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최 회장은 1998년 민선 2기 전국 최연소 남원시장(2선)출신이다. 이후 우림홀딩스 대표이사, 한국자산신탁 상임고문, 전주대학교 행정대학원 겸임교수, 숙명여대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세계프랜차이즈대회 집행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Co-Commerce 의장 등으로 활동 중이다. /이지선 기자

이지선 기자 letswin7@daum.net

<저작권자 © 전민일보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