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안군, ‘전 공무원 청렴의지 확고히 다진다’

기사승인 2019.04.16  14:48:03

공유
default_news_ad1
   
 

부안군 전 공무원들이 청렴의지를 확고히 다지고 청렴도 1등급 달성에 한 마음 한 뜻으로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실제 부안군은 민선7기 권익현 부안군수가 취임 후 청렴한 부안 만들기를 강조한 뒤 읍면별 친절·청렴교육,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 자체교육, 전 직원 대상 법제처 청렴·법제교육, 인허가 민원부서 친절·청렴도 향상 토론회 개최 등 청렴문화 확산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26일에는 전병순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총 15명 규모의 청렴부안혁신위원회도 설치했다.
청렴부안혁신위원회는 향후 2년간 부안군 청렴종합대책 수립, 청렴도 향상 및 청렴문화 확산, 공사 및 용역 관리·감독 등 제도 개선에 관한 사항 등 부안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책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부안군은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서약서 교부·작성, 청렴 약속 홍보물 배부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청렴문화가 공직사회 전반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부안군 관계자는 “청렴은 공무원의 가장 기본덕목”이라며 “지속적인 청렴문화 확산을 통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군민의 군정참여 기회 확대 등 군민과 소통하는 참여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정우 기자 hongjw5700@hanmail.net

<저작권자 © 전민일보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