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주시,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시행

기사승인 2019.09.15  17:08:30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자녀를 출산한 전주시민들은 양육수당과 출산가구 전기료 감면신청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된다. 
이는 전주시가 출생신고 시 하나의 통합신청서를 제출하면 출산 관련 다양한 수혜서비스를 모두 받을 수 있는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국 공통 서비스인 가정양육수당, 해산급여, 여성장애인 출산급여 비용 지원, 다자녀 공공요금(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비)감면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전주시 자체 출생지원정책인 종량제 봉투 지원, 첫째·둘째아 출생 축하금 지원, 셋째아 이상 출생아 자녀양육비 지원, 다자녀 우대 발급 등도 별도 신청 없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서비스는 출생아 부모와 직계가족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신분증을 가지고 신생아의 주민등록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출생신고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휴대폰 문자메시지 또는 전자메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방문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정부24(www.gov.kr)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처리결과 확인도 가능하다.
시 노상묵 자치행정과장은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시행으로 주민들이 출생신고 후 일일이 개별기관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서비스 누락사례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김영무기자
 

김영무 기자 m6199@hanmail.net

<저작권자 © 전민일보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