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생명존중운동본부 제1회 전국하천걷기 대회 진행

기사승인 2019.11.03  21:25:14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종로국정포럼 바른 마음 의인운동 실천 20대 운동 중 하나

   
▲ 생명존중운동본부 제1회 전국하천걷기 대회 인천 청라 호수공원 일대에서 진행

세종로국정포럼(이사장 박승주)은 바른마음(正心)운동본부 동 산하 바른 마음 의인운동 실천 20대 운동본부 중 하나인 생명존중 운동(正生命)본부(대표 이정은/人디자인 대표이사)가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라 호수공원 일원에서 제1회 전국하천걷기 대회를 진행했다.

이정은 대표는 “正生命, 즉 생명존중 운동은 이 세상에서 인류에게 유익을 주는 모든 생명체를 사랑해야 한다는 차원에서 생명존중 운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인간의 생명사랑 운동을 더 확산하고 촉진하기 위해서 자연과 함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는 일에 초점을 두고, 첫번째 전국 하천을 걷는 이벤트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청라지구에 거주하는 세종로국정포럼 최종열 좌장은 ”본 포럼의 300여 회원들이 20개 분야의 바를 정(正)자 운동을 전개하면서 각 분야별로 사회봉사를 활발하게 진행돼 항상 보람을 느낀다. 특히, 20개 분야의 운동본부 중 하나인 ‘생명존중 운동본부’가 청라지구를 선택해 반갑다“며 환영의 인사를 했다.

김재원 여원 회장은 ”우리가 단순히 하천을 걷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와 아들이 손을 잡고 하천을 걷는 프로그램을 실천한다는 게 실로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했다.

정회근 의장은 ”생명존중운동본부가 세부적인 운동지침을 가지고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돼 기대가 된다“며, ”세종로국정포럼 전체 회원들이 20개 각 분야에 소속돼 사회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게 보람이 있다“고 인사했다.

   
▲ 세종로국정포럼(이사장 박승주) 생명존중운동본부 임원들이 호수공원 일원을 걷고 있음

이번 행사는 최종렬 좌장이 주관했으며, 엘림 아트센터(회장 이현건)를 방문해 현장견학 및 체험까지 마쳐 호응을 받았다.

이정은 대표는 ”매월 1회씩 방문하는 지역은 그 지역의 특성을 살려 적합한 주제하에 전국 하천 걷기 대회를 진행하게 되는 만큼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며,

각 분야별 참석자인 최종열 좌장(백마텔레콤 대표이사), 김재원 회장(여원뉴스), 왕성우 의장(at센터 이사), 정회근 의장(NK 뱅크 대표이사), 김춘선 의장(전, 한국종합기술 대표이사), 김원숙 위원장(운영위), 이민영 위원장(홍보), 김재은 위원장(행복 디자이너), 최병석 위원장(글로벌전략), 황준호 위원장(지역문화), 서승기 위원장(홍보디자인), 전창배 위원장(4차산업위) 등께 사의를 전했다.

서울 =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저작권자 © 전민일보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