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주대 차혜민.성민찬 학생, 소방과학.기술경연 각각 최우수-우수상

기사승인 2019.11.08  22:30:38

공유
default_news_ad1
   

전주대 소방안전공학과 4학년 차혜민, 성민찬 학생이 최근 서초구 더케이아트홀에서 진행된 ‘제3회 대한민국 소방과학·기술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소방청장상)과 우수상(한국소방안전원장상)을 수상했다.

10일 전주대에 따르면 소방분야 우수인력 발굴을 위해 진행되는 대한민국 소방과학·기술 경연대회는  예방행정 및 안전관리실무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소방공학과 기술에 대한 이해를 중점적으로 경연한다.

총 25,380명이 모바일 예선에 참가, 소방공무원부문 403명, 민간전문부문(소방안전관리자로 선임된 사람) 128명, 민간일반부문 218명이 최종 본선에 진출했다.

민간일반부문 본선에 진출한 차혜민, 성민찬 학생은 최종 6인에 선정되어 결선에 진출했다.

결선은 문제해결 역량이 요구되는 고난이도 문제를 풀고 고득점자순으로 상위 1~4등을 가리는데, 차혜민 학생이 2위(최우수상), 성민찬 학생이 3위(우수상)를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전주대 소방안전공학과 차혜민 학생은 “학과 교육과정에 맞춰 전공 공부를 열심히 진행해왔던 터라 특별한 준비 없이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졸업 후에는 소방안전 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 화재 예방법을 모든 사람에게 그것을 알리고, 국민들이 화재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살도록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재봉 기자 bong019@naver.com

<저작권자 © 전민일보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